트랙백 주소 : http://www.jinbocorea.org/bbs/tb.php/hq/118

 

남은 농산물 제값 받기가 어렵고, 북은 식량난을 겪고 있다. 남과 북이 겪고 있는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무엇일까?

전국농민회총연맹은 '통일 농사 짓기 운동'에 팔 걷어 부치고 나섰고,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가 이에 함께 힘을 모으고 있다.

그 시작을 오는 7월 4일(수), 오전11시, 평택에서 '통일 농사 짓기 운동본부 발족식'으로 할 예정이다. 이날 운동본부는 발족식과 기자회견을 열고 통일 농사 짓기 운동에 대한 취지를 밝히고 사업방식, 주요사업 등을 대내외에 발표할 예정이다.

운동본부는 인도적 대북지원사업을 보다 계획적이고 장기적 관점에서 범국민운동으로 한다고 취지를 밝히고 있다. 또한 국민적 통일의식을 고취하고 남과 북 상호 협력적 농업구조를 통한 통일농업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업방식은 ▲ 농민은 운동본부와 연계하여 통일 쌀 경작지를 확보, 생산하고 생산된 수확물을 국민이 사들여 대북지원으로 전용 하는 것을 기본방향으로 하고 ▲ 통일농사짓기 운동본부는 광범위한 국민적 모금과 통일 쌀 짓기 생산과정에 참여 보장 ▲ 이와 함께 참여와 모금운동을 통해 수매를 위한 기금을 확보하고 생산된 쌀은 도정을 거쳐 농민들과 국민들이 직접 북에 전달 ▲ 대북식량지원 법제화 서명운동 등 다양한 여론작업을 병행 실시하는 것으로 설정하고 있다.

주요사업은 □ 경작지 확보 □ 국민참여형 통일농사 □ 모금 및 서명운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7월초 운동본부 구성을 시작으로 7~8월 통일농활 및 대국민캠페인, 9~11월 통일쌀을 수확하고 북에 지원한다는 시기별 계획을 세우고 있다.


통일 농사 짓기 운동본부 발족식 및 기자회견

일시 : 2007년 7월 4일(수), 오전11시
장소 : 평택 소지 농촌
출발 : 4일 오전9시 민주노총 앞
문의 : 02)2631-5027/010-9981-265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