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9일 저녁, 통행제한이 이루어진 보신각 촛불집회 입구 근처
미국산 쇠고기 수입에 반대하는 촛불 문화제가 시작된지 100일째를 맞은 9일 도심 곳곳에서 집회가 잇따라 열리는 가운데, 이날도 어김없이 집회가 열리는 주위의 산엄한 통제가 있었다.
경찰은 통행제한을 하며, 가두시위를 적극 저지해 이날 가두시위는 뜸했다.

 


△ 8월 9일(토) 5시 서울 보신각 앞에서 통일청년학생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국민이 주인이다, 자주독립의 촛불을 들자 문화제가 열렸다.
이에 앞서 서울통일연대 소속 `미군없는 아름다운 서울대행진' 팀은, 이날 낮 12시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앞에서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는 `자전거 행진' 발대식을 갔고, 자전거를 이용한 거리행진(기념관~명동~인사동~조계사~청계광장~보신각)을 벌였다.

 

 이날 소나기가 내린 가운데 민예총 회원이 율동을 하고 있다.

 △ 연이은 통일청년학생들의 몸짓공연

 △ 서울지역자주통일선봉대들이 6시경 마무리 공연을 하고 있다.


  광우병국민대책회의는 이날 저녁 7시 서울 보신각 앞에서 1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공안탄압 저지! 이명박 심판!'이라는 주제로 94차 `집중' 촛불문화제를 개최했다.

참가자들은 '공안탄압 규탄! 방송장악 저지! 이명박 정권 심판!' 등을 외치며, 오는 15일로 예정된 `100차 촛불집회'를 집중 홍보해 대거 참석키로 하였다.

 

 

 
촛불문화제가 끝난 뒤 대부분 참가자들은 귀가를 했고, 일부 참가자들은 소규모로 인도를 따라 종로2가를 거쳐, 밤 9시경 명동성당 일대에서 산발적인 시위를 벌이며 경찰과 밤새 대치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