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진보진영 인터넷 사업의 과제와 전망을 하는 '진보진영 웹2.0 워크샵'이 (준)한국진보연대 주최로 5월 23일(수) 오후 민주노총 강당에서 열렸다.
현시기 인터넷 변화와 흐름을 분석하고 진보진영의 인터넷 선전홍보사업의 대안, UCC 활성화의 방안 등 웹2.0을 중심으로 인터넷 공동실천과 진보진영의 연대를 모색하는 자리였다.
△ (앞)윤영태 민주노동당 인터넷 실장이 워크샾 강연을 하고 있다.
이날 워크샾 강연에 윤영태 민주노동당 인터넷 실장이 '웹2.0 시대, 진보진영은 무엇을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웹2.0과 UCC 현황과 전망, 진보진영의 대응책을 발재하였다.
△ 경험과 교훈 사례 발표를 남북공동실천연대, 6.15청학연대, 한청협에서 하고 있다.
이어 경험과 교훈 사례를 남북공동선언실천연대에서 'UCC 콘텐츠 활성화의 경험과 교훈'에 대해, 6.15청학연대에서 '웹 커뮤니티 활성화의 경험과 교훈'에 대해, 한국청년단체협의회에서 '진보진영 인터넷 사업 교육과 조직사업의 경험과 교훈'을 각각 발표하였다.
△ 웹 2.0의 사례 중에서
워크샾 일부 첨부 자료 → 진보진영 UCC 워크샵
관련 기사 및 자료들 ↓
[웹2.0과 진보2.0] 기획을 시작하며 - 출처 : http://eplatform.or.kr/
정치경제학적 관점에서 본 웹2.0 - 출처 : http://eplatform.or.kr/
인터넷에서 찾는 진보의 미래 2007.03.30
web2.0시대, 진보진영의 살아남기 또는 새로운 도약 2007/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