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차하면 염려하는것중의 하나가 사고때의 안정성 문제이지요.
다른 경차는 잘모르겠지만, 다마스는 중형승합차만큼 안정성이 있습니다.

아래 참고사진을 보시면 충돌시 타차량 범퍼에 맞게 닿을 높이인데다,
범퍼가 앞뒤로 트럭처럼 크고 넓게 돌출되있어서 트럭에 의한 큰 충돌이 아닌이상
왠만한 충돌엔 범퍼만 파손되는 정도의 안정성이 있습니다.

 

∇ 오래전 지역신문기자와 함께 남양주종합촬영소에서

 



제 사례로 오래전 다마스가 SUV 중형승용차와 사고로 상호 측면 추돌을 했는데,

제 다마스는 범퍼와 미등이 좀 파손되는 10여만원 정도의 대물만 나왔습니다.
그러나 SUV는 라지에터까지 파손될정도로 본네트가 심하게 파손돼,
300만원 가까운 대물 견적과 다리 경상까지 입었지요.
목격자도 "저거 경차가 아니라 흉기차아녀?
어떻게 중형차보다 더 멀쩡하네.. 헐~" 했습니다.

 

 

그리고 다마스는 경차에다 LPG 차량이니, 연비 또한 저렴합니다.
예로 나주에서 곡성까지 톨비 포함해 왕복 1만5천원이하였습니다.
여행시 고속도로 톨게이트비 반값에 공영주차비도 반값이지요.
자동차보험료도 저렴하여 다마스5밴의 경우, 책임만들때 30만원대입니다.

 

 

다마스의 또하나의 장점은 다용도로 활용 가능입니다.
5밴의 경우 운전자 포함 총5명이 타고 다닐수있고,
짐이 많을때는 뒷운전석을 펴서(가로125센치, 세로190센치)넓게 쓸수있습니다.

 

∇ 아래 사진은 아직 뒷의자를 젖히지않은 상태로 5인승 가능할때 모습입니다.

5인승 가능에 뒷짐칸에 가로125센치, 세로85센치 적재공간이 나옵니다.

뒷운전석을 앞으로 펴면 가로125센치, 세로190센치의 더넓은 공간이 생깁니다.

 

 

 

 

또한 캠핑카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다마스의 장점은 굳이 캠핑카식으로 별도로 고비용을 들여 제작할 필요도 없습니다.
(이점은 뒷의자를 펼칠수있는 SUV 중형승합차도 마찬가지입니다.)
맥가이버처럼 간단히 캠핑카식 구색만 갖춘체 타고다니다가,
단기여행을 하며 간단히 차박을 할때 다이선반을 활용해,

짐을 선반에 올려놓고 잠자리를 넓히여 취침을 하면 됩니다.

 

 ∇ 아래사진은 '다마스 타우너 사랑방' 이용호님의 다이 활용사례입니다.

아래처럼 뒤짐칸에 각목 몇개로 수평 다이를 해놓으면,
평상시에도 뒷의자를 그대로놔두고 5인승이 가능하며,
캠핑시 각목다이선반을 활용해 짐을 올려 놓을수있습니다.

 

 

 

∇ 또한 추가로 짐칸 상부에도 그물망 다이(목재다이도 가능)를 만들어 놓으면,

차박을 할때 가볍고,부피있는 짐을 위에 올려놓고,

잠자리를 넓혀서 (앞 두개의 의자도 앞으로 제쳐놓고) 취침이 가능합니다.

 

 


 

 

 ∇ 125CC 오토바이도 요령만 있으면 탑재가 가능합니다.

다만 그냥은 않되고 오토바이 뒤짐칸을 해체한뒤, 사람 둘이서 상하차 할수있지요.

 


 

∇ 아래는 공구리마당중 10여평을 정원으로 바꾸려고 해체하는 모습입니다.

해체후 나오는 공구리들을(콘크리트) 치우려면 보통 트럭을 동원해야하지만,

이것도 요령만 있으면 다마스로도 가능합니다.

 

 

아래처럼 바닥작업후 포대에 담아 실어서 운반하면됩니다.

 

 

∇ 10여평 공구리잔해를 조금씩 포대로하여 적당히 가득 실으니,

 다마스 3차례 정도로 반복 이동해 해결했습니다.

 

 

 


 

 

∇ 귀촌해보니 무슨사연으로 가장 가까운 친지가 쫄땅망해있는지라,

컨테이너를 공짜로 제공해주고, 소소한 기초공사도 해주었습니다.

처치곤란인 공구리를 기초공사겸 마당에 까니 오히려 모자랄지경입니다.

 

 

 

∇ 기초형 팬스대문도 왠만하면 다마스로 운송가능합니다.

 

 

 

 

 

∇ 친지 뒷뜰에 팬스로 뒷문을 완성한 모습입니다.

 

 

 

∇ 또한 3M, 3.5M 칼라강판도 요령만 있으면 상차가 가능했습니다.

최근에 중고칼라강판을 구매해 운송한 사례로, 현장에 길이가 7M인것도 있어서

미리 챙겨온 그라인더로 반으로 절단후, 조심히 상차하여 잘 고박한 모습입니다.

 

 

 

 

∇ 화순인근에서 30여KM 거리를 조심히 운전해 집에 무사히 도착한 모습입니다.

 

 

 

∇ 집본체중 아래연결부위에 스레트로 된 부분을 칼라강판으로 교체한 모습입니다.

(집왼쪽에 햇빛노출이 적어서 왼쪽은 스레트를 해체하지 않고 오른쪽만 겆어냈기에,

왼쪽이 좀 높이가 있는등 높이가 좀 자유자재입니다.

참, 결로 방지를 위해선 굳이 스레트를 해체않고, 그대로 위에 작업을한다합니다.)

 

 

 

이상 직접 체험한 경차 다마스의 효율성을 살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http://cafe.daum.net/myrefarm/14Lb/31935
http://cafe.daum.net/refarm/QHa/115003
http://cafe.daum.net/minivan/6t6P/179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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