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곤과 차별의 도시는 가라!" 차별철폐 서울대행진 이모저모 [출처:오마이뉴스]
“지역의 일상적 공동실천으로 비정규직 철폐! 사회공공성 강화! 지역연대 강화하자!”




▲ 제5회 '차별철폐대행진' - 4월 23일 서울 서부지역 행진 모습  


4월 23일 오전 9시 30분, 서울 청구성심병원(은평구 갈현동) 앞에서, 제5회 '차별철폐대행진'의 서막을 알렸다.
이날 서부지역을 시작해 30일까지 진행되는 대행진은, 빈곤과 비정규직 및 사회공공성의 문제를 서울 각 지역에 알려내어 '차별 없는 서울'로 이끌어 내는 것이 목표이다. 또한 일회성의 ‘행사’ 가 아닌 ‘운동’의 추동성을 모아 내고, ‘지역운동’과 ‘사회운동’의 실천적 연대를 강화하고자 함이다.

이날 발대식을 갖은 장소인 '청구성심병원'은 노조탄압(테러,폭행,폭언)으로 노동자가 우울증에 걸려 두 차례나 자살을 시도한 곳으로, 참가자들은 노동자의 인권을 탄압하는 청구성심병원을 규탄을 하고 대행진을 시작했다.
행진단은 상암 월드컵홈에버에 도착해 선전전을 진행하고, 여성비정규직을 양산하고 있는 이랜드사를 규탄했다. 이어 홍대입구 방향으로 행진하여, 약식집회 및 캠페인과 함께 '청년실업 해결, 교육공공성 강화'를 외쳤다.
연이어 신촌로터리로 행진하여, '이랜드 제품 불매, 노점상 생존권 쟁취'를 시민들에게 알리고, 이날 행진 종착지인 연세대로 향했다.
도착한 연세대 앞 결의대회에서는 간접고용 비정규노동자인 연세대 시설관리 노동자문제를 알리고 학내 대학생들이 이 문제에 함께 투쟁하고 있는 미담을 소개했다. 또한 비정규직 실상을 알리는 마당극을 진행하고, 참가자들은 '비정규직 철폐! 사회공공성 강화!'를 외쳤다.



▲ 제5회 '차별철폐대행진' - 4월 23일 서울 서부지역 행진 중 (신촌지역) 선전전 모습

 


▲ 제5회 '차별철폐대행진' - 4월 23일 서울 서부지역 행진 중 약식집회 모습

 


이날 '차별철폐대행진' 연세대 앞 결의대회에서
행사주최측은 비정규직 실상을 알리는 마당극을 진행했다.

 



 


▲ 제5회 '차별철폐대행진' 제5회 '차별철폐대행진' 피켓중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