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분 영상) 5.25 청계광장 촛불집회 및 가두시위

 

 
경에 의해 진입이 부분 통제된 청계광장 입구
 


△ 오후 4시경 한 시민이, 24일 새벽까지 종로거리서 노숙시위를 하다 38명 강제연행된 사례를 전하며, 오늘도 이미 1000여명이 기습행진을 시작했으니 함께 하자고 독려하고 있다.

 


△ 오후5시경 약 1500명의 이명박탄핵투쟁연대, 정책반대시민연대
일부 국민주권수호시민연대, 다음아고라 회원들은 어제에 이어 오늘도 청화대를 향해 광화문로를 거쳐 기습행진을 강행했다.
참가자들은 행진과 함께
'탄핵' 대신 '하야'를 외치며, 38명 연행자 석방 및  미쇠고기 수입 전면 반대를 요구했다.
 


△ 행진 참가자들은 경복궁역까지 진입을 했으나 참가자수보다 더많은 의경의 원천봉쇄로 거리를 우회하다 또다시 진입을 시도하는등 하였다.
 


오후 6시경 광화문거리로 밀려난 행진단은 그곳에서 약소하나마 스크럼을 짜며 버텼다.
 


 

 
△ 그러나 해산을 고수하던 경찰은 10여분도 않돼 스크럼을 짜서 버티고 있던 행진단을 밀쳐내며 강제해산에 들어갔다.
 


△ 경찰들이 진단을 해산시키면서 버티고 있던 시민들에게 강제연행도 불싸하겠다고 으름장을 놓고 있다.
행진단은 버티려했으나 의경의 방패몰이식 진압으로 우왕좌왕 흩으진 상태가 돼어, 일단 행진을 중단하고 청계광장의 촛불집회에 합류했다.

 


 
△ 한 시민이 찢어진 동료의 옷을 보여주며, 행진중 경찰의 폭력진압이 있었음을 증언하였다.

 
△ 침울한 표정으로 시민의 폭력진압 사태를 가슴 아파하고 있는 촛불.



△ 25일 일요일 저녁에는약1만여명의 시민이 청계광장에 참석해 촛불을 밝혔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