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유토론 [급논쟁] 여러분이 쓴글이 모니터링 되고잇다 ? [158]
  • 처음처럼 처음처럼님프로필이미지
  • 번호 1968484 | 2008.09.21 IP 121.158.***.162
  • 조회 1460 주소복사

논쟁 ~

 

스샷에서 보시다시피 서울시에서 실시간모니터링을 햇다는 게시글이엇습니다..처음에는무슨말이야 하고 그냥넘어가려다 링크가걸려있고 링크를 클릭해보니 이상한 홈피로 이동하면서 한국모니터링 이라는곳으로 넘어가서 잘못된건가하고 끄려는순간 공지를 하나보앗습니다 .

 

 

두번째 문단에서 보면 서울시이야기가 나오면서 마지막에서 두번째 문단에서는 1촌 게시글및비공게 게시글과 비공개 카페글이 검색되지않는다고 써있습니다.아무튼 이공지로써는 정확한 내용이 파악이되질 않아 게시글들을 끝까지 읽어보았습니다.

그런데 하단에는 이일과 관련된 스샷몇장이 첨부되어잇더군요...

 

 

 

 

 

 

이런 스샷두장이 첨부되어있었습니다..순간 이글을보면서 소름이돋앗습니다..그리고 사진을 자세히 보시면 아시겟지만 두번?사진 좌측..

 

                                                      

 

네티즌을 모니터링 하고잇다는메뉴가잇고, 주요게시판에는 아고라와 디시인사이드.그리고 블로그와 미니홈피까지..정말 충격적인 내용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몇일전 정부에서 포털폐쇄권 이야기를 하더니 이제는전국에있는 네티즌들을 상대로 그들이 쓴글을 관리하기시작했습니다.즉.지금 상단에 올라온 태그는 서울시 오세훈과 개고기 등 5개이고, 아래스샷은 서울시를 태그로 지정하고 올라온 모든 게시글입니다.

 

아고라.다음지식 .네이트통 .파란블로그.티스토리.이글루.다음 블로그. 네이버블로그 심지어는 kbs게시판까지 모든게시판에 올라오는글들 중에서 "서울시"라는 말만 들어가면 자동으로 검색해서 열람이가능하게한다는것입니다. 검색된 글중에는 없지만 미니홈피라는 메뉴도 잇는것을 보아 싸이월드 미니홈피도 검색이되는것 같습니다.

 

지금보니상단에 한국모니터링이라는곳에서 올린공지내용이 이제야 이해가갑니다 .위 서비스는 기업및 관공서용으로 사용된다는...직원의 실수로 오픈되어 논란이 일어난점 사과드린다..

 

법에는 무지한 공대생인제가 생각해보니 얼마전에 음악을검색해서 음악듣는것을 서비스해주던 프로그램이 위법판결을 받은적이 있습니다.뭐 음악에는 저작권이라는것이 있었으니 지금과는 다른성향일지 모르지만 제생각에는 컨텐츠의 내용물만 다를뿐이지 지금과상당히 흡사한 예라고 생각됩니다.

 

(뉴스엔의 기사내용중 일부를 발췌했습니다)

 

 

당시올랏던 기사내용중 일부입니다.

 

음악을 검색해 서비스하는프로그램은 위법판결을 받았었습니다. 저와같은 일반 네티즌분들이 쓴글이라는것에 저작권이 있는지는 잘모? 습니다.권리라는것은 있겠지만..말이죠..

 

언론탄압에 이어 이제 네티즌의 여론도 탄압하려나 봅니다..공산주의 국가보다 더무서운곳이네요..대한민국이라는곳은..아무저서비스는 지금흔히말하는 클로즈베타서비스인것이고 분명히 잠시후면 전정부기관 관공서를 상대로 100%서비스 할것이라 예상되는데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