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7 정전협정체결 54주년을 맞아 한국진보연대(준)/ 미군없는아름다운서울대행진 조직위/ 평택범대위 등 400여명의 회원들이 모인 가운데 7월 28일 오후 5시 광화문 미대사관 앞에서 '한반도 평화협정 체결과 주한미군철수 촉구대회'를 개최했다.

 


 
△  (2분 영상) 07.7.28 주한미군철수촉구 집회


△ 발언 - 동두천 미용실 방화사건 피해 증인들
발언 요약- "지난 5월 19일 동두천에서 미군이 미용실에 방화를 하고 도주하자 주인이 잡아 신고 했다.
그런데 군당국은 소파규정을 두둔하며 그 미군을 풀어주고 보상을 제안하고만 있다. 그 미군이 반성의 자세가 있다면 마땅히 그리하고 싶지만, 그것도 아니어서 보상을 넘어 처벌을 원하는바이다."

 


△ 피켓 - 미군 주둔으로 발생된 군지역 문제들

 


△ 발언 - 평택범대위 유영재 정책위원장
발언 요약 -  "9.19 공동선언, 2.13 합의 이후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분위기가 만들어지자 한나라당도 평화체제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그들이 말하는 평화협정은 분단고착형 평화체제이고, 범여권에서 말하는 평화협정은 미군철수 없는 평화체제이다.
정전협정 60조에 외국군대 주둔없는 평화협정 가이드라인이 있건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평택에 100년 이상 미군주둔 기지 건설에 년1조씩 혈세가 투입되고 있으며, 작정권 환수도 각급에 군사협조체계인 유사시 지위권도 없는 유명무실한 환수인 것이다.
평화 통일의 파괴자이자 자주의 압살자인 미국을 두고 평화체제를 논할 수 없다. 작통권 전면환수, 유엔사 해체, 평택미군기지확장을 막아내 미군없는 평화체제를 구축하자!"


 


△ 매향리 주민이 한국전쟁시 매향리에 투척된 고폭탄을 증거로 하여, 매향리의 실상을 증언하였다.

 


△ 문예 공연 - 이날 대학생들이 많이 참가해 힘찬 율동도 선사했다.

 


△ 연대 발언- 민주노동당 한반도평화운동본부 김은진 본부장, 미군없는아름다운서울대행진 활동가

 


△ 구호 - "평택미군기지 중단하고, 주한미군 철수하라!"

 



 



 



 


징의식 - 참가자들이 주한미군 없는 평화체제를 염원하며 미군기지 화형식을 치뤘다.

+ Recent posts